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여행/영화로 여행하기

2017 하반기 극장에서 본 일본영화 3편

by 멍무 2017. 11. 18.
반응형

일본 여행에 이어, 요즘에는 그동안 별로 관심없던 일본 영화에 빠지게 되었다. 10월에는 극장에서 일본 영화만 3편을 봤다. 3편 모두 재미 있었다. 영화를 보니 일본에 또 가고싶어진다.





1.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Let Me Eat Your Pancreas, 2017) 





처음 제목을 들었을 때 참 엽기적이라고 생각했다. 상상만 해도 징그럽고 그걸 또 너무 대놓고 말하는 듯 해서. 그러나 한없이 감성적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보고나서, 개봉날 바로 봤다. 하필 문화의날 할인타임이라 극장 안은 중고딩으로 가득찼고, 영화내내 여기저기서 울음이 터져나왔다. 어찌보면 뻔한 스토리인데도 불구하고 눈물을 멈출 수 없었던 이유는 여주인공이 너무 상큼하고 싱그러워서인 것 같다.








둘이 큐슈로 여행을 가서 모츠나베(곱창전골)를 먹는 장면이 나올 때, 나도 후쿠오카에서 먹었던 모츠나베가 생각났다. 후쿠오카 여행에서 모츠나베가 제일 맛있었는데 이 영화의 제목을 떠올려보면, 특별히 모츠나베가 유명한 큐슈를 여행지로 선택한 것 같다.


학교 도서관이 영화에 자주 등장하여 <러브레터>를 볼 때와 비슷한 느낌을 받았다. 영화의 결말이 예상과는 다르게 어떤 면에서는 반전이 있고, 그 반전으로 인해 어찌보면 인생이 참 허무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영화를 다 보고 제목의 의미를 천천히 되짚어보면 여운이 더 깊게 남는다.







2.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My tomorrow, your yesterday, 2016) 







이 장면은 진짜... 카메라 광고인 줄 ㅠㅠ



10대에 미나미쨩이 있다면, 20대엔 나나쨩!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가 10대의 사랑을 그렸다면,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는 20대의 사랑을 그린 영화다.


제목이 스포를 다 했다. 영화 내용은 제목 그대로라, 사실 어떤 내용으로 흘러갈 지 영화를 보면서 예상할 수 있다. 내용 전개는 예상과 다르지 않는데, 역시 나는 이걸 보면서도 엄청 울었다. 누가 아프거나 죽어서 슬픈 게 아닌데도 너무 슬펐다. 







내가 참 중요하게 생각하는 '상대를 위하는 배려심'이 영화 스토리를 관통한다. 나는 이 영화가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보다 더 좋았다. 한 번 더 보고싶다.






3. 잠깐만 회사 좀 관두고 올게 (To Each His Own, 2017)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의 남자주인공이었던 배우 후쿠시 소우타가 여기에도 나온다. 하와이안 셔츠를 입은 후쿠시 소우타의 귀여움 반, 월요일병 반으로 봤다. 


일본 직장인 자살에 대한 영화였다. 직장의 살벌함을 보고있는 것만으로도 공포 수준의 스트레스가 밀려오는 듯 했다. 단순히 생각해봐도, 죽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의 회사는 그만 두는 게 정답이다.


회사란 무엇인지, 나는 왜 회사에 다니는지 생각해보게 되는 영화. 일본에서 다음으로 가보고 싶은 곳이 도쿄인데, 그 도쿄가 마냥 아름답게 그려지진 않은 영화였다.







[17.APR 일본 후쿠오카·유후인] - 후쿠오카 하카타역 곱창전골 맛집 오오야마 오야마 모츠나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