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18.MAR 대만 타이베이

드디어 대만에서 첫 훠궈! 타이베이 앳포펀 하이디라오 핫팟 변극보는 고급 훠궈 맛집

by 멍무 2018. 5. 7.
반응형

하이디라오 핫팟 (해저로훠궈)

Haidilao hotpot



대만여행 3일차, 드디어 첫 훠궈를 먹게 되었다.

중국에서 맛있기로 유명한 훠궈집인데, 나와 친구는 모두 중국에서 먹어본 경험이 있어서 우리는 주저없이 여기로 갔다.

(블로그에서는 유명한 마라훠궈는 바로 다음날에 가보았다.)

[기타/18.MAR 대만 타이베이] - 대만 타이베이 마라훠궈 중샤오푸싱점 무한리필 샤브샤브 여긴 하겐다즈 맛집인가요





샹산이랑 지하철 한정거장 떨어진 101타워역에있는 앳포펀(ATT4FUN) 6층에 위치한

하이디라오 핫팟!!!!

샹산에서 야경보고 바로 이동!


[18.MAR 대만 타이베이] - 타이페이 야경보러 애증의 샹산(象山) 트래킹




앞에 앉아서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넓다.

우리는 좀 늦은 저녁시간에 가서 대기없이 바로 입장.




여기는 마라훠궈랑 달리 뷔페식이 아니고, 고르는 족족 다 돈내고 먹는 방식이다.

주문은 중국어를 잘하는 친구 덕분에 착착! 태블릿PC로 쉽게 할 수 있었다.

한글이랑 영어가 없어서 일행 모두 중국어가 어려우면 주문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지만ㅠㅠ

그래도 모든 메뉴에 사진이 있으니 도전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주문을 마치니 수고했다는 듯 좀 뜬금없이 당면볶음 한접시만 덜렁 나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응??? 이게 뭐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잡채도 아니고 쫄면도 아니고 좀 시큼한 양념의 아무튼 입맛을 돋우...라는 그런 애피타이저였나봄.




매운 걸 좋아하는 친구와, 매운 걸 잘 못먹는 나를 위한 홍탕 백탕 반반탕!

(*참고로 한가지 탕을 시키나 두가지 맛 반반탕을 시키나 가격은 같았다.)




탕도 나왔으니 이제 슬슬 소스를 제작하러 떠나볼까?

우리는 소스테이블 바로 옆에 앉았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핳하하하하하하핳ㅎㅎㅎㅎㅎㅎ

이제서야 좀 중국 훠궈집에 온 기분이 드네ㅎㅎㅎㅎㅎㅎㅎ

그래 이정도 가짓수는 되어줘야 중국 훠궈집에 왔단 기분이 들지ㅎ_ㅎ






중국여행을 좋아하면서도 고수같은 건 별로 좋아하지 않는 초보 입맛의 나는

고소한 맛을 좋아하니까 참깨소스를 베이스로 듬뿍!






그리고 익숙한 파랑




마늘





그리고 이건 뭔가 무난해보였고 냄새도 그럭저럭 괜찮았고

무엇보다 친구가 넣길래

나도 따라서 조금만 넣어보았다.




피넛파우더도 있길래 마지막으로 이것도 듬뿍.

이렇게 내 소스는 끝.






와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렸던 대만에서의 첫 훠궈!!!!!!






밥이랑 같이 진짜 진짜 배부르고 맛있게 잘 먹었다.





그리고 면을 시키면 눈앞에서 면을 즉석에서 길게 뽑아준다.

우리는 안 시켜서 맛은 못 봤는데, 은근히 중간중간 면 뽑는 테이블이 군데군데 많았다.

맛보다는 아무래도 볼거리 때문에 시키는 느낌ㅋㅋㅋㅋㅋ




그리고 여기서는 변극(가면이 바뀌는 경극)공연을 볼 수 있었다.

신기하게 순식간에 가면이 휙휙 바뀌고 마지막에는 돌아다니면서 손님 한명한명한테 악수도 해줬음ㅎㅎㅎ

변극은 생각도 못했는데 개이득!





대만 훠궈집 특징인가본데 여기서도 하겐다즈는 무제한이었다.

마라훠궈보다는 종류가 적었지만 하겐다즈는 초콜렛만 있으면 되는거 아닌가용ㅋㅋㅋㅋㅋ

뭐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만족스럽게 먹음.





여기가 참.. 위치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볼거리도 많고 맛도 좋고 다 좋은데

한가지 단점이

가격이 매우 비싸다.

둘이서 배부르게 먹긴 했지만 우리돈으로 2인에 거의 10만원돈 나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짠내투어로는 비추.

여긴 확실히 양보단 질이다.

우리는 훠궈 3만원어치 먹고, 변극 공연값으로 2만원 냈다고 생각하며

다음날 마라훠궈에 갔다.

^_^


[기타/18.MAR 대만 타이베이] - 대만 타이베이 마라훠궈 중샤오푸싱점 무한리필 샤브샤브 여긴 하겐다즈 맛집인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