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18.MAR 대만 타이베이

내가 대만에 간 이유! 대만 핑시 천등축제 영상, 셔틀버스 타고 가는법

by 멍무 2019. 2. 14.
반응형

2018.03.02 (음력 1월 15일 정월대보름)

대만 핑시 천등축제

Pingxi Sky Lantern Festival, Taiwan





먼저 핑시 천등축제 영상!
대만여행 생각날 때마다 꺼내보는중ㅠㅠ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푼젤>에서 천등을 한꺼번에 날리는 게 참 예뻤는데 그 모티브가 된 게 바로 이 대만 천등축제다.
나만 라푼젤 보고 처음 알았지 이미 세계적인 축제인 대만 핑시 천등축제!

이거 보려고 천등축제를 하는 정월대보름에 맞춰 대만에 갔다.


★ 2019년 정월대보름은 2월 19일!!! ★




타이베이에서 핑시까지 가는 방법을 여기저기서 찾아봤는데
핑시천등축제 기간에만 특별히 운영되는 셔틀버스가 있다고 해서 그걸 타고 가기로 했다.


셔틀버스는 지하철 갈색(Wenhu) 라인 종점인 타이페이 동물원역에서 탄다.

(타이베이 시립 동물원은 딱히 갈 생각은 안해봤지만 동남아에서 제일 크고, 팬더가 있다고 함)






동물원 지하철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출구 방향으로 커다란 셔틀버스 안내판을 볼 수있다.






안내판 보고 쭉쭉 따라서 도보를 걸어가면 된다.







동물원역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 첫차는 9시, 막차는 19시

버스타고 돌아왔을 때 동물원역 지하철 막차는 24시라고도 친절하게 알려줌.

동물원에서 핑시까지 가는 셔틀버스 요금은 50위안(약 2000원)이었다.

가는데 1시간 정도 걸리는데 가격도 엄청 쌈!


그리고 물론 교통카드로 결제 가능하다.

[기타/18.MAR 대만 타이베이] - 대만 송산공항에서 와이파이 신청, 여행자 유심, 교통카드 구입하기






버스 정류장에 도착하면

왼쪽이 입석줄, 오른쪽이 좌석줄.

축제가 오후부터 시작해서 낮에 가는 사람들의 대기줄은 엄청 길었던 것 같던데

내가 버스를 탔던 때는 저녁 6시였다. 이때는 매우 한산했음.






셔틀버스에는 '천등공차'라고 쓰여있다.




저녁 6시엔 하나도 안 기다리고 의자에 앉아서 1시간 동안 편하게 갔다.






저녁 7시에 도착!

셔틀버스는 스펀 기차역을 조금 지난 다리쪽에서 내려준다.

축제가 열리는 스펀광장으로 가면 영상처럼 한꺼번에 천등을 날린다.





낮에 오면 이런 장면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사진은 친구가 보내줌)





응.............????????

내폰은 아이폰6S 인데 멀리서 사진으로는 이정도밖에 담아내질 못하고

가까이에 갔을 땐 사진보단 동영상으로 찍어야겠단 생각밖에 안들었다.

(엄청나게 멋진 사진은 구글에 많으니께...ㅎ.ㅎ)






천등축제를 어느정도 즐기고 돌아올 때는

천등을 날릴 수 있는 스펀 라오제를 지나

스펀 기차역까지 왔다.

사람 진짜 오지게 많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올 때는 셔틀버스를 탔으니

집에 갈 때에는 기차도 한번 타보자 대만 기차 이럴 때 한번 타보지

하는 마음으로 기차를 탔는데

앉지를 못하니 정말 고생고생 생고생 개고생이 따로 없었다.

대만에서 내일로를 하고 있는 느낌.......ㅎ_ㅎ






기차를 타고 타이베이로 오려면 중간에 루이팡(Ruifang)역에서 갈아타야 한다.






그리고 스펀기차역에서 교통카드 안 찍고 타면

타이페이 메인역에서 밖으로 못나가고 이렇게 한참 줄 서서 기다린 다음에

중국말로 상황 설명하고 돈 내고 나가야 함ㅋㅋㅋㅋㅋㅋㅋ


타이베이로 돌아올 때에도 셔틀버스를 타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 ^ ^





고대하던 핑시 천등축제를 보려고 대만에 갔고

실제 눈으로 보는 천등은 가슴이 두근거릴 정도로 예뻤고 낭만적이었다.

그런데 그만큼 사람이 너~~~~~~~~~~~~~~~무 많았고

특히 돌아올 때 기차타고 서서 오는 건 짜증나게 힘들었다.

살면서 누군가와 또 가보게 될 지는 모르지만

글쎄, 혼자 갈 일은 절대 없을 것 같고ㅋㅋㅋㅋㅋㅋㅋ

한 번 봤으니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