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18.MAR 대만 타이베이

타이베이 딘타이펑 본점(신의점) 위치, 샤오롱바오 먹는 방법

by 멍무 2019. 4. 23.
반응형

대만 타이베이 딘타이펑 본점(신의점)



타이베이에 딘타이펑은 4개가 있다.

타이베이 101타워에도 있고, 중산역, 중샤오푸싱역에도 있는데


나는 융캉제에 있는 본점(신의점)으로 갔다.




딘타이펑 본점 위치는 동먼역 5번출구로 나와서 오른쪽 앞에 썬메리 지나고 바로 있다.








썬메리 지나고 식사 시간대에 사람들 우글우글 모여있는 곳이 바로 딘타이펑 본점임.








대로변에 있고, 귀여운 만두 캐릭터도 있으니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먼저 입구에서 대기표를 받는다.


두명이여!!







와..... 우리 한국인인거 어떻게 알았지

메뉴는 물론이거니와, 대기표마저 한국어로 줌.

여기 잠시 한국인 줄 알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현금결제만 가능하다고 한다.








기다리는 동안 문앞에 사진있는 메뉴판 붙어있으니 그거 보고 뭐 시킬 지 미리 체크하면 된다.







우리는 샤오롱바오 2가지 총 10개, 만두 5개, 샤오마이 5개,

새우 계란 볶음밥, 콜라를 시켰다.







이렇게 가격은 935위안. 약 35000원 정도.


여자 둘이서 배부르게 먹었다.








딘타이펑은 깔끔한 주방 안이 훤히 보인다. 위생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딘타이펑 특징.


식당은 무조건 깨끗해야해!!! 하시는 분들에게 대만에서 딘타이펑 무조건 추천한다.








우리는 2층에서 먹었다. 한층짜리 넓은 지점보다 확실히 여기가 조용하고 쾌적했다.







기본 세팅도 역시 깔끔!







딘타이펑의 <샤오롱바오를 맛있게 먹는 방법>


1. 생강채가 담긴 접시에 초간장을 붓는다.

2. 젓가락으로 샤오롱바오를 집어 초간장에 담근다.

3. 샤오롱바오를 숟가락에 올려놓고 젓가락으로 만두피를 살짝 뜯어 뜨거운 즙이 나오게 한다.

4. 샤오롱바오에 생강채를 얹어 즙과 함께 먹는다.


샤오롱바오를 기다리며 맛있게 먹는 방법을 열심히 공부하고ㅋ_ㅋ








뚜둥! 오리지널 샤오롱바오!!


무난무난했다. (강남 딘타이펑보단 확실히 맛있음)








수세미 새우 샤오롱바오도 같이 등장.


한국에는 없는 메뉴인데 이건 내 입맛엔 좀 아니었다. 호불호 갈릴 듯.








통새우 돼지고기 샤오마이!


난 새우돼지 샤오마이가 제일 좋아ㅠㅠ


수세미 시키지 말고 이걸 10개짜리 시킬 걸ㅠㅠ








그리고 새우 계란 볶음밥.

같이 간 친구가 제일 먹고싶대서 시켰음.


이것도 무난했다. 새우는 생각보다 컸다.









마지막으로 새우 돼지고기 만두.


살짝 느끼하긴 했지만 역시 이것도 무난무난.






어른을 모시고 함께 가는거라던가, 그래서 깨끗하고 깔끔하고 실패없이 무난무난하게 만두를 먹고 싶다면 추천. 맛있다.


그치만 30분씩이나 기다려서 먹을 맛집은 아닌 것 같음.


대만 타이베이 딘타이펑이 환상의 맛 정도는 아니고, 우리나라 딘타이펑이 워낙 맛없어서


어째서 강남 딘타이펑은 그 가격에 그거밖에 못하는 걸까 궁금해지는 가격과 맛이었다.



그리고 TMI지만 중국 베이징에서 딘타이펑 갔던 적이 있는데 베이징은 진짜 감탄나올 정도로 맛있었음.


개인적으로 내가 가 본 딘타이펑 순위는


베이징>>>>>타이베이>>>>>>>>>>강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