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17.AUG 제주도

에어부산 김포 → 제주 BX8015 / 버스로 제주공항 → 제주시외버스터미널 → 협재해변 가기

by 멍무 2017. 9. 30.

2017년 8월 19일 토요일

늦여름 제주여행 1일차

제주 여행은 참 오랜만이다. 마지막으로 제주도에 간 게 2014년 2월이니 3년 반 정도 됐다. 여름이라 옷도 가벼워서 캐리어 대신 배낭을 멨다.

에어부산은 처음 타보는데 18시10분 출발인 비행기가 45분이나 지연됐다. 도착하면 저녁으로 고사리육개장 먹고 게하로 가려고했는데 고사리육개장은 커녕 버스 막차를 놓치게 될까봐 불안해지기 시작.

하........3년 반 만에 김포에서 제주도 가는데 45분 지연이라니.....

드디어 탑승. 비행기는 7시가 거의 다 되어서 이륙했다.

안녕 다들 잘 있어! 나 제주도 간다!!!!!!!!

중간에 제공되는 매실차 한 잔을 마셨다. (하리보는 내가 챙겨간 거)

45분이나 지연되서 저녁도 못 먹게 생겼구만 기내식도 없어서 매우 배가 고팠다. 그냥 샌드위치라도 먹을 걸 그랬어...

창밖으로 구름 구경

제주로 날아가는 동안 해가 지고 있었다.

제주도에 도착하니 밤. 낭만이고 뭐고 나는 서둘러서 2번 게이트로 나왔다.

100번 버스를 타고 시외버스터미널로 갔다.

공항 안내센터에서 협재 가는 방법을 여쭤보니, 노선도와 함께 친절하게 알려주셨음!

제주 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한 나는 편의점에서 주먹밥을 사서 처량하게 기다리는 동안 먹었다.

고사리육개장은 돌아가기 전에 꼭 먹고 말거야ㅠㅠㅠ

11번 승강장에서 702번 버스 막차 탑승!

휴 다행.

당연히 주먹밥 하나로 모자랐던 나는 아몬드 빼빼로도 먹으면서 갔다.

그리고 무려 60정거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인 거리를 버스로 편안하게 올 수 있었다.

(친구는 전날 택시타서 2~3만원 나왔다고 했다.)

협재해변역 도착!

게스트하우스에도 무사히 도착했다.

이제 겨우 도착했을 뿐인데 제주도 뚜벅이 여행은 첫날부터 힘들었다.ㅠㅠ